티스토리 뷰

사진이라는 아득하고도 새로운 시간의 화면들

 

박물관은 지루하다?

솔직히 이야기하면, 박물관은 지루하다고 생각했다. 옛날 옛적 가야국의 수도였던 도시에서 자랐지만 엎어지면 코 닿을 곳에 위치한 박물관에 한 번도 가보지 않았다. 딱히 싫은 건 아니었다. 학창시절 수학여행이나 단체 활동으로 박물관을 들릴 때면 별 불만 없이 묵묵히 유리관 너머의 도자기나 장신구 같은 걸 흥미롭게 보곤 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 단체 여행 코스에 포함되어 있는 게 아니라면 제 발로 찾아갈 생각이 들진 않았고, 출입문을 나서면 기억에서 흐려지는 곳, 그게 박물관이었다. 말 그대로 지식의 보고(寶庫)며 의미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걸 머리로는 알겠는데 오늘은 심심한데 박물관이나 한 번 가볼까?’ 하는 생각에까지 미치지는 않는 것이다. 그래서 박물관 취재 임무를 받았을 때 설렘보다 이걸 어쩌지하는 생각이 먼저였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깨닫는 인생의 지혜 중 하나인 뭐든 일단 해보면 다르다는 걸 이번에도 역시 실감했다. 한국카메라박물관 덕분이다.

또 한 번 솔직해지자면, 카메라에 별로 관심이 없었다. 워낙 귀찮아하는 성격 탓에, 또한 아무리 예쁜 걸 봐도 가방에서 카메라를 꺼내지 않을 걸 스스로 아는 탓에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았다. 그래서 지금까지 내 소유의 디지털카메라를 가진 적이 없다. 카메라에 관심이 없지만 또 어디서 본 건 있어서 10여 년 전엔 로모 카메라를 샀다. 정작 사고 나선 무거워서 별로 들고 다닐 일이 없었다. 그래도 예쁜 장식품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니 아깝진 않았다. 그러나 슬슬 나도 디카라는 걸 사야 하나 싶던 무렵에 고맙게도 스마트폰이라는 게 세상에 등장했다. 스티브 잡스 만세!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