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E>: 일본의 ‘#남녀가 뒤바뀐 일본 사회’
“이 나라는, 여성들에게 개발도상국이다.” 최근 일본에서 방송된 한 화장품 회사의 광고 카피다. 회의가 끝난 후 남은 커피 잔을 혼자서 치우는 여성, 만삭의 몸으로 사무실 의자에 기대앉은 여성, 다소 어두워 보이는 여성 직장인들의 표정 위로 카피가 이어진다. “제한된 기회, 앞길을 가로막는 불공정. 과거의 상식들은 그저 걸림돌이 되고 있다. 나는 그것이 불편하다.” 일반적인 화장품 광고의 밝고 경쾌하고 자신감 넘치는 분위기와 사뭇 다르다. 그래서 도전적으로도 느껴지는 이 광고는 지금 일본 사회에서 여성이 서 있는 자리를 보여준다. http://ize.co.kr/articleView.html?no=2016082118527255091
<IZE>
2016. 9. 19. 11:29